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어비앤비 페이팔결제

 

 

예전에는 에어비앤비에서 자체적으로 페이팔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에어비엔비에서 숙소를 결제할려고 확인하니 결제옵션에 페이팔이 빠진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결제가능 수단에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이 3종류의 카드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렇게 숙소를 예약하게 되면 원화로 결제되어서 결국 이중환전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중환전이란 원화로 결제가되면서 '원화 > 달러로 요금청구 > 달러를 원화로 결제' 하는 과정에서 두번의 수수료가 생겨 결과적으로 더 비싸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에어비앤비에서 페이팔과 다른 카드를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페이지 하단에 있는 지역과 돈을 다른나라로 변경하면 됩니다.

 

 

가장 하단에 가게되면 한국어, KRW라고 쓰여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을 미국, 달러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모두 바꾸게 되면 달러로 결제가 가능하며 다양한 결제옵션을 지원하게 됩니다.

여기서 언어, 통화 모두 바꾸는 이유는 통화만 바꾸게 되면 결제단계에서 실패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위와같이 영어로 결제내역이 보이게 되고

 

 

페이팔을 비롯하여 다양한 카드를 지원하게 됩니다.

 

필자는 실제로 페이팔을 통해 숙소를 잡았고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실제로 필자가 결제한 내역입니다. 달러로 결제가 진행됬고 페이팔로 성공적으로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 페이팔을 없앤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직 우회방법으로 한국에서도 페이팔을 사용할 수 있고 오히려 이전에 발생하던 이중환전 (지금도 국내결제는 이중환전입니다)도 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달러인 상태에서 카드결제를 하더라고 이중환전은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