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 윈도우 10 레드스톤 2가 배포되었다. 새로운 윈도우 버전업에따라 여러 드라이버들이 호환이 완벽하게 되지 않고 있는데 이중 블루투스가 절전모드 후 재접속이 안되는 끊김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올려보려고 한다. 이 방법은 업데이트를 제외한 경우에도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블루투스 끊김 문제가 생기는 이유?

 

 

 

 블루투스 끊김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이다.

첫째 블루투스 어댑터가 안좋은 경우이다. 이경우는 몇만원 안하니 교체하는것이 좋다. (이경우는 드물다)

둘째 블루투스 리시버가 안좋은 경우에는 다른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이경우도 드물다)

마지막으로 드라이버가 제대로 호환되지 않는 경우이다. 드라이버가 다른 드라이버와 충돌이 생기거나, 현재 OS 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을때 이런 문제가 생긴다.

 

 

◇블루투스 끊김문제 해결방법

 

 

 블루투스 끊김을 해결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 블루투스 절전을 해제하는 것이다. 윈도우가 블루투스 기기 사용이 없다고 생각되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변하게 되는데 (보통 윈도우가 절전모드 후 켜졌을때 연결안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꺼주게 되면 끊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시작버튼에 우클릭을 하여 나오는 탭에서 (또는 Windows키 + X키) 장치관리자를 누른다.

 

 

그 다음 "블루투스" 를 누른 후 전원관리 탭에 간다. 아래 와이파이또한 끊김문제가 있다면 이방법을 이용해도 좋다.

 

 

블루투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고 "전원관리" 탭에 들어가게 되면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이라는 항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전원관리를 위해서 켜져 있다. 이것을 체크해제하게 되면 끊김없이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항상 블루투스를 키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가 더 빨리 줄어들 수 있다.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되길 기다리며 문제가 해결됬는지 확인해보고 그 전까지는 임시방편으로 쓰면 될듯하다. (배터리를 제외하고는 큰 문제가 없다)

 

 


출처/참고

by Lucycle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