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Freesync 2 (프리싱크2)는 무엇인가

 

 

이전 포스트에서는 프리싱크 1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프리싱크 2는 무엇일까?

 

 

프리싱크 2는 프리싱크 1보다 더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AMD의 신 기술이다.

프리싱크 1과의 차이점으로는 HDR지원 창모드 지원이 있다.

 

이것이 무슨 소리인가 하면 기존 프리싱크 1은 HDR을 지원하지 않았고 소비자가 모니터에서 HDR을 켜게되면 높은 인풋렉을 느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프리싱크 2에서는 그래픽 카드 자체에서 HDR을 지원해준다. 따라서 HDR활성화로 있었던 높은 인풋렉 현상이 줄어들고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창모드 지원은 말 그대로 창모드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다는 소리이다. 기존 프리싱크의 경우 전체화면으로 실행중이 아니라면 프리싱크가 지원되지 않았지만 프리싱크2 에서는 창모드에서도 프리싱크 지원이 가능하다는 소리이다.

 

또한 프리싱크2에서는 HDR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되며 상황에 맞쳐서 필요한 모드로 변경되게 된다.

 

 

 

 

◇프리싱크 2의 단점

 

 

프리싱크 2의 단점으로는 우선 기존 프리싱크 1에서는 프리싱크지원 모니터와 라데온 그래픽카드만 있으면 됬지만 이제는 게임회사에서도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HDR기능만) 또한 지포스처럼 모니터에 별도의 인증이 필요하며 모니터가 HDR과 10bit 색상을 지원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즉 가격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또한 현재 시중에 프리싱크2를 지원하는 모니터는 많지 않다.  프리싱크 2를 지원하는 모니터는 필자가 현재 알기로는 C32HG70 와 다른모니터 2개밖에 없다. (2017년 8/9 기준)

 

 

◇마치며

 

 

프리싱크2는 라데온에서 지싱크에 대항하기 위한 차세대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제조사의 인증이 들어가게 되면서 더욱 엄격하고 정밀함이 더해졌으며 프리싱크1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추가로 HDR을 지원한다. 현재로서는 프리싱크2지원 모니터를 찾아보기 힘들지만 머지 않은 미래에는 프리싱크2 지원 모니터가 많아지고 대중화 되길 기대해본다.

 


출처/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