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롬 등록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

 

 

언젠가부터 크롬 스토어에서 사라진 확장프로그램을 직접 등록해서 사용하려고 하면 '사용자가 추가하지 않은 확장프로그램일수...' 와 같은 문구나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과 같은 말이 나오며 사용자체가 불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크롬 구버전을 설치한 후 크롬 업데이트를 못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의 크롬을 이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정책 관리자

 

https://support.google.com/chrome/a/answer/9023663?hl=ko&ref_topic=7649835

우선 크롬 정책 관리자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64비트와 32비트중 골라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게되면 폴더 3개가 나오게 되는데 Configuration 폴더에 들어갑니다. 그 안에서 다시 admx 폴더에 들어갑니다.

 

 

chrome.admx 파일을 우선 C:\Windows\PolicyDefinitions 위치로 복붙합니다. (이동합니다)

그다음 다운로드 했던 파일에서 한국 사람이면 대부분 한국 윈도우를 사용할겁니다. 따라서 ko-KR 폴더에 들어가

 

 

chrome.adml 파일을 C:\Windows\PolicyDefinitions\ko-KR 위치로 복사합니다. (이동합니다)

 

 

그 다음 win버튼 + R 을 눌러서 실행창을 연 후 'gpedit.msc' 를 치고 확인을 누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사용자구성 - 관리 템플릿 - Google Chrome - 확장프로그램' 순으로 누르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 허용목록 설정이 보이게 됩니다.

 

 

구성되지 않음을 사용으로 바꾼 후 chrome://extensions/ 에 들어와서 차단된 확장 프로그램의 아이디를 복사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Pig Toolbox 라는 확장프로그램이 사용불가라고 나온다면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일단 설치하게 되면 사용이 자동으로 제한되며 사용설정하는 바가 변경 불가능하게 되 있을 겁니다. 이 상태에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의 ID를 복사하면 됩니다.

 

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 라는 ID를 아까의 확장 프로그램 설치 허용목록에 등록한 후 저장해주면 됩니다.

 

 

사용 - 표시 를 누르게 되면 값을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 해당 창에 복사했던 ID를 붙여넣은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확인 - 적용을 누른 후 크롬을 종료했다 다시실행하게 되면 사용중지 되었던 확장프로그램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