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북마크 동기화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무언가를 찾고 북마크를 해놔도 PC에서 바로 사용하기 힘듭니다.

애플을 쓰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애플을 쓰고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을 모두 애플로 하는것도 애플이 생태계를 잘 구성했기 때문입니다.

모든 제품이 바로바로 동기화되고 사용가능하다는 것은 큰 장점이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은 삼성 스마트폰에 깔려있는(타사도 설치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삼성 브라우져에 있는 북마크를 데스크톱 크롬에서 동기화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크롬브라우져를 쓰면 바로 데스크톱에서도 동기화가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크롬 브라우져보다는 삼성브라우져를 선호합니다.

 

 

|삼성 인터넷 북마크 동기화

 

 당연하지만 삼성 브라우져와 삼성계정이 있어야지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우선 삼성계정이 없다면 삼성계정을 만들어서 동기화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amsung-internet/epejdmjgfibjaffbmojllapapjejipkh?hl=ko

위 링크에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정법이 나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삼성계정을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동기화기능을 평상시에 꺼놓는 사람만 동기화를 켜주고 PC크롬에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해서 삼성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보안 코드는 대소문자 구분없이 가능합니다 ㅋㅋ..

 

 

로그인만하게되면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있던 북마크가 보이게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북마크를 눌러서 들어갈 수도 있고 크롬에 북마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