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RX580 언더볼팅 세팅

 

http://lucycle.tistory.com/257

이전 글에서 (위링크 참고) RX5XX 시리즈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각종 방법들을 공유했었습니다.

 

저때 공유했던 설정에서 필요없는 부분과 추가적인 최적화를 한 세팅을 다시 공유해볼려고 합니다.

 

우선 설정값 공유하겠습니다.

 

wattman_setting.zip

압축풀고 xml파일 와트맨 상에서 프로필 불러오기 하시면 됩니다.

 

 

필요없는 메모리 클럭먼저 줄였습니다. 2000mhz이상은 성능향상이 없습니다. 병목이 전혀 없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클럭을 올려도 안정성만 나빠질뿐 차이가 없습니다.

코어클럭은 1350선에서 멈췄는데 만약 성능을 조금이라도 더 원하시면 1400선에서 안정화 다시 보시면 됩니다. (전압은 1050이상주면 안정화가능합니다)

 

제로팬기능보다는 발열해소를위해 50도부터 팬돌아가게 해놓았는데 원하시면 목표온도를 75도까지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기본설정이 75도일겁니다)

 

 

파스 스트레스 통과한 사진입니다. 안정화 보실때는 파스스트레스 진행하시면되고 99%이상 (웬만하면 99.5%이상) 통과되면 일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값입니다.

위 세팅값에서 추가적으로 언더볼팅이 가능한 값은 메모리 언더볼팅 950선까지 가능하고 코어는 970선까지 가능할겁니다. 둘다 적용하면 파스스트레스 99.2%정도로 통과되는데 필자는 약간의 전압을 더주고 더 안정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율문제로 안돌아갈 수도 있으니 안정화 한번 진행하고 사용하면 아무문제없이 사용 가능할 겁니다.

 


출처/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