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드라이브 폴더

 

 

윈도우10 부터는 자동으로 동기화되서 저장되게 됩니다. 이는 매우 불편한 일인데 원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안의 문서, 바탕화면, 사진의 이름이 한글로 잡히기 때문에 경로상 한글이 포함되면 안되는 프로그램도 있는등 꼬이기 쉽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자동으로 동기화되서 다른컴퓨터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이런 동기화를 제거하고 원래폴더로 파일을 옮기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원드라이브 폴더 제거하기

 

우선 원드라이브를 쓰고있지 않다면 원드라이브를 설치해야 합니다. 원드라이브를 설치해서 로그인까지 진행하세요.

 

 

로그인을 했다면 기본경로로 잡혀있을 겁니다. 여기서 '다음'을 누르게되면

 

 

이렇게 이미 있는 폴더라는 얘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이 위치 사용'을 눌러 기존에 있는 원드라이브 계정과 동일한 위치에 위치하게 합니다. 단 여기서 원래 계정이란 윈도우10에 로그인된 MS계정과 동일계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원드라이브 설정이 끝났다면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우클릭 - 설정을 누르고 자동 저장 탭에 오게되면 폴더 업데이트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폴더 업데이트 항목을 누르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 사진, 문서가 자동으로 동기화되고 있는 모습을(시키지도 않았는데...)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모두 클릭해서 보호되지 않음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변경이 완료됬다면 원드라이브는 로그아웃해도 좋습니다.

 

 

이후 다시 해당 경로에 가게되면 모든파일이 비어있고 내 파일의 위치라는 항목만 보이게됩니다. 내 파일의 위치에 들어가면 동기화를 풀기전에 저장됬던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 파일들을 원래 위치로 이동시켜주면 됩니다. 


출처/참고

 


광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