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구시 관세 안무는 방법들

오늘은 직구시 관세를 안무는 방법들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물론 비합법적으로 200$이상의 제품을 (미국의 경우) 관부가세 없이 가져올 수는 없습니다.

이 글에서 알려줄 방법들은 여러제품을 구매했을때 한 트래킹번호에 여러 물건이 배송되는 경우와 한번에 합쳐서 관세를 넘는 가격의 물건을 동시에 통관받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려고 합니다.

아래는 경우에 따라 관세를 안무는 방법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직구란

 간단하게 직구에 대해 설명하는데 아시는 분은 아래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우선 직구란 무엇일까요? 직접 구매한다.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국내보다 저렴한 제품들의 경우 직구를 하기도 하는데 이 때 일정 금액이 넘으면 관세를 부가하게 됩니다. 아래 방법들은 150달러 미만의 금액의 물건들을 구매했지만 실수로 동시에 배달되거나 합배송이 되었을 경우 해결방법입니다.


|관세 아래의 물건을 동시에 구매하는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아마존에서 구입하기

2. 배대지에서 배송날짜 조정하기


우선 아마존에서 구입하는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https://www.amazon.com/gp/help/customer/display.html/?nodeId=201910710

우선 아마존은 150달러 이상의 물건의 경우 직배송의 경우 자동으로 관부가세를 함께 결제하게 됩니다. 이 때 만약 추가적인 관부가세가 나오더라도 추가적인 금액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꼼수로 한번에 구매가 아닌 개별로 여러번 구매하면 아마존에서 알아서 관부가세를 포함해서 배송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얼마전부터 NEWEGG에서도 한국 직배송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확인 필요)


물론 이 경우 200달러 미만이면 환급되는 전자제품들의 경우 관부가세가 환급되지 않습니다. 

이런경우 배송예정일을 일부로 다르게 설정하면 됩니댜. 아마존의 경우 주문배송사이트에서 배송시작전에 배송시간 딜레이를 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경우 라챗(라이브챗)을 통해 문의해서 배송일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배대지에서 날짜 조정하기

직배송이 안되거나 직배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 배대지로 보냅니다. 필자의 경우 오마이x을 이용하는 편인데 

이렇게 위 사진처럼 배대지 사이트 안에서 포장보류요청이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나중에 결제를 선택한 후에 순차적으로 결제를 진행하면 순차적으로 실려서 오게 됩니다.


이 방법은 하루에 200달러 (150달러) 이하로 물건을 무관세로 가져올 수 있으니 일부로 배송일을 바꾸어서 배송받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동일한 제품을 다른날에 받을 수도 있겠지만 전자제품의 경우 전파법에 위배되는지도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다르게 구매한 물건이 한 트래킹에 배달된 경우

 필자에게 얼마전에 있었던 일입니다. 분명히 다른 물건을 따로 주문했음에도 불구하고 NEWEGG라는 사이트에서 한 트래킹번호에 두개의 주문 물건을 보내버렸더군요... 이런 경우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배대지에서 분활배송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서 악용을하면 원래 분리가 불가능한 물건을 (예를 들면 카메라를 샀는데 렌즈와 카메라를 따로 배송해서 관부가세 면제받는 행위) 따로 분리해서 배송받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 관세청에서 걸릴 수 있으며 걸릴경우 탈세한 금액의 몇십배에 해당하는 과태료를 물게됩니다.


이 방법을 쓸 수 있는 경우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카드 결제는 따로 진행됬고 인보이스(결제영수증)을 확인하면 각각 따로 표시가 되어있는 경우 배대지에서 분활신청을 하고 각각의 수수료를 추가로 낸 후에 따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오마이x의 경우 마이페이지 안에 상품분활 메뉴가 있고 분활을 한 다음 묶음 배송에서 낱개로 배송하면 됩니다.


출처/참고

 


광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