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LuCycle 입니다. 블로그를 새롭게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와 달리 새롭게 스킨을 적용하여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날도 쌀쌀해지는데 다들 몸조심 하세요~~

서론이 길어지지 않게 빠르게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Darknamer 로 파일명 일괄 변경하기

 

애니메이션을 볼 때나 자막파일 이름이 다를때나, 확장자를 동시에 변경해야 할 때 계속해서 파일이름을 바꿀때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이럴때 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용량도 적고 설치형도 아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Dark_Namer.exe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69 (네이버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본 파일의 저작권은 darkwalk77 님에게 있습니다.>

 

파일은 네이버에서 받으셔도 되고 올린걸 받으셔도 됩니다

사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파일을 받으셔서 실행시킨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좌측에 설명만 읽어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Darknamer 사용법

 

제가 올린 버전과 공식 블로그에 있는 버전은 다릅니다. 하지만 기능은 다른게 없으니 어느곳에서 받으시던 똑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기능이 의미하는 것과 사용방법만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을 드래그&드랍 하신후 좌측의 기능중 하나를 쓰신후 [실제파일변경]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넣은 파일 전부 적용되기 때문에 다르게 바꿔야 한다면 따로따로 넣어서 바꾸셔야 합니다.

아래는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실제 파일 변경 : 파일이름을 일괄변경 한후 실제 파일 이름을 바꾸는 저장과 같은 말입니다.

· 목록 지우기 : 드래그&드랍으로 넣은 파일목록을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변경후 다른 파일도 변경해야할때 사용합니다.

· 원래 이름으로 : 파일이름을 변경한 후에 원래 이름으로 되돌릴때 사용합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한 경우 되돌릴수 없습니다.

· 문자열 바꾸기 : 특정한 단어를 일괄적으로 바꾸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파일 시작부분에 [7-******.mp3] 라는 형태의 파일이 있다면문자열 바꾸기를 누르신 후 [7-] 를 [] (공백) 으로 하시면 저부분만을 지울수도 있고 다른 말을 넣으시면 다른 말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 앞이름 붙이기 : 파일이름 앞부분에 글자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넣어진 모든 파일에 적용됩니다.

· 뒷이름 붙이기 : 파일이름 뒷부분에 글자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확장자 앞에 추가됩니다.

· 이름지우기 : 확장자를 제외한 파일이름을 지웁니다. 지운후 다른말을 입력해야 저장할수 있습니다.

· 숫자만 남기기 : 파일이름중 숫자를 제외하고는 모든 이름을 지웁니다.

· 자리수 맞추기 : 파일이름중 숫자부분 < ex) img-00027중 00027 부분 > 의 자릿수를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 번호 붙이기 : 파일이름 뒤에 번호를 붙이는 기능입니다.

 

 

나머지 기능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아서 적지 않겠습니다.

 

정말 단순하고 가볍지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필자도 사진파일을 정리할때나 벅스,멜론에서 받은 음악파일 이름을 정리할때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이상 파일이름 일괄변경이 가능한 프로그램 Darknamer 에 관한 소개글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