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예전부터 스타는2 큰 문제가(?) 있는데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헤드셋으로 게임을 할려고 하면 인게임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문제를 해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블루투스 문제

 해외 포럼쪽에도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문제지만 아직도 블리자드 측에서는 블루투스로 해도 잘 나온다라는 답변만하고 고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이 모든 문제의 원인은 스타크래프트가 인게임 마이크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블루투스 기기들은 대부분 두가지 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스피커

2, 헤드셋 이어폰

두가지의 차이는 헤드셋 이어폰은 소리와 마이크가 동시에 입출력이 된다는 점입니다. 대신 그만큼 음질에서 손해를 보게 됩니다. (윈도우의 문제인데 윈도우가 수정할 의지가 없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스타2에서 인게임사운드가 들리지 않는것은 기본적으로 헤드셋 이어폰으로 블루투스기기를 연결을 시도하게 되는데 우리들은 스피커 모드로 설정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겁니다.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2 안에서 마이크기능을 비활성화하고 소리 설정에서 헤드셋 이어폰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소리 설정에 들어가서 사용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기기의 '헤드셋 이어폰' 기능을 위 사진처럼 사용 안 함 상태로 설정해야 합니다. 

사용안함 상태로 바꾸고 싶은 기기 위에서 우클릭을 하면 사용안함 탭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으로 스타크래프트2 인게임 설정에서 음성 대화 탭으로 오게되면 음성 대화를 체크해제할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작업을 모두 끝냈다면 이제 스타크래프트2를 블루투스 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출처/참고

 


광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