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분투 설치도중 프리징   

 우분투 설치도중 프리징이 나는 컴퓨터가 있습니다. 특히 옵티머스 노트북들이 이런 경우가 많아 보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설치도중 프리징이 생겨서 설치를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볼려고 합니다.

|프리징의 원인    

 우분투 설치도중 프리징이 생기는 원인은 드라이버 충돌이 대부분입니다. 간혹가다 SSD나 특정 하드웨어 문제로 프리징이 생기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은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입니다. 따라서 설치를 진행할때 우분투 기본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치를 진행하고 직접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프리징 해결방법    

 위에서 말했듯이 우분투 내장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우분투를 설치하기위해 컴퓨터를 부팅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install ubuntu 쪽으로 커서를 옮기고 '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linux 아래의 splash --- 뒤까지 커서를 옮깁니다.

1
modprove.blacklist=nouveau
cs

위 명령어를 뒤에 추가합니다. 그런 후 Ctrl + X 또는 F10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프리징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친 후에는 컴퓨터를 재부팅 한 후 그래픽 드라이버를 잡아줘야 합니다.


우분투 18.04 이상의 경우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줄 수 있습니다. 

1
2
3
sudo apt update
sudo apt upgrade
sudo ubuntu-drivers autoinstall
cs

위 명령어를 통해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 자동으로 설치가 안된다면 PPA를 추가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됩니다.


출처/참고

 


광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