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과거부터 윈도우는 블루투스와의 호환성이 좋지 못했습니다. xp시절에도 있었던 블루투스 끊김문제는 윈도우10 까지 이어져서 아직도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투스 끊김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해결법은 특정장치가아닌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모든 장치에서 동일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마우스, 버튼 등등)

|블루투스 끊김 해결방법

 

 윈도우에서 블루투스 끊김 문제는 대부분 드라이버의 호환성문제 또는 각 장치간 간섭문제로 인해 일어납니다. 이 글에 쓰여져 있는것들을 시도하기전 먼저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올바른 드라이버를 윈도우 버전에 맞게 설치한 후 진행하세요. 

|Microsoft Bluetooth LE 열거자 비활성화하기

 

 윈도우10 기준 시작버튼을 우클릭하면 장치관리자가 있습니다. 또는 윈도우 검색을 통해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면 됩니다. 장치관리자에서 Microsoft Bluetooth LE 열거자 를 우클릭해서 '디바이스 사용 중지' 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해당 정보는 아래 출처에 있는 블로그에서 확인했습니다. 

|블루투스 절전 해제하기

 

 위와 동일하게 작업관리자를 연 상태에서 필자의 경우 인텔(R) 무선 Bluetooth(R) 를 눌러서 전원관리 탭에 있는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을 체크해제합니다.

 

-> 최신 윈도우 버전에서는 해당 전원 관리 옵션이 다른곳으로 이동되었습니다. https://lucycle.tistory.com/346

|블루투스 스피커 음향효과 해제하기

 

 다음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향효과를 해제하기 입니다. 윈도우 볼륨믹서에 들어간 후 설정하고자 하는 스피커의 속성에 들어갑니다.

 

 

볼륨믹서에서 스피커 글자 위의 아이콘에 우클릭하게되면 속성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피커 속성에서 'Enhancements' 탭에 들어간 후 'Disable all enhancements'를 누른후 적용을 누릅니다.

|헤드셋마이크, 헤드셋스피커 사용중지하기

 마지막으로 할것은 헤드셋마이크/스피커 해제하기입니다. 윈도우에서 말하는 헤드셋 마이크/스피커 는 우리가아는 일반적인 연결이 아닌 저품질 연결입니다. 해당 연결은 윈도우로 통화를 할 때 사용되는데 이때문에 스피커에 동시에 연결되있게 됩니다. 이 때 간섭이 생겨서 노이즈가 생길 수 있고 때때로 정상연결이 아닌 해당 연결로 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음질 매우 안좋음)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디스코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써본 경우 알고 있을것입니다. 

 

윈도우10 기준 설정에서 소리에 들어간 후 우측에 있는 사운드 제어판에 들어가면 됩니다.

만약 블루투스 기기로 마이크를 이용한 생각이 있다면 마이크부분은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안됩니다. 

헤드셋xxx 로 표시되어있는것들을 모두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줍니다.

 

위의 작업들을 모두 했다면 드디어 소리의 끊김없이 블루투스 기기를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추가적인 질문사항 있으면 댓글남겨주시면 답변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참고

https://jaemin78.tistory.com/entry/%EC%9C%88%EB%8F%84%EC%9A%B010%EC%97%90%EC%84%9C-%EC%97%90%EC%96%B4%ED%8C%9F-%EB%81%8A%EA%B9%80-%ED%98%84%EC%83%81-%ED%95%B4%EA%B2%B0


광고

 

반응형
댓글